배부른배코

W4. 웨딩촬영후기-1(페레스튜디오/대전결만사아이니/대전세종예비부부) 본문

❤️ 결혼준비 중

W4. 웨딩촬영후기-1(페레스튜디오/대전결만사아이니/대전세종예비부부)

배부른배코 2023. 11. 13. 16:15

드디어 웨딩촬영 후기!💓

여유있게 준비한 덕에 6개월전 웨촬을 진행했고, 🗓

대략 D-140일인 현재 수종본이 나와땅! 📷

.

이제 모청/액자/청첩장/앨범 등등 셀렉 대.파.티 🎉 들어가는 중..!

 

우선 🔔 웨촬 현장 후기 🔔

 

결만사아이니웨딩을 통해 스.드.메를 계약했고

스튜디오 예약 날짜에 맞춰 미리 준비사항 등을

매니저님이 보내주셨당💬

.

요즘 워낙 기본 정보는 찾기 쉬우니,

나는 #결만사 아이니웨딩_페레스튜디오 기준의 준비사항을

공유하면 다른 대전세종 예비부부에게 더 도움이 되게찌🫶

 

우선 촬영 전 준비물은,

👰‍♀️신부
🩷 붓기빼기_ 사실 한달 전부터 하려했으나, 삼실 간식+회식 유혹들 어케참앙..
그냥 먹고ㅋㅋㅋ3일전부터 정신차리고 양심상 샐러드먹었당
🩷 누브라_ 비너스실리콘누브라로 샀고, 사용해 본 결과 대만족!
처음 해본터라 그냥 들고가서 헬퍼님께 도움요청하여 챡챡 잘 붙여주셨는데,
내 담당 헬퍼님은 골을 만들어주는 그런 마법의 손길은 없으셨다ㅎㅎ
(내가 마른체형이라..욕심내진 않아땈ㅋㅋ 그리고 어차피 촬영이니까 보정이이찌, i am 신뢰~)
🩷 사각팬티_원래 평소에도 스킨색 사각팬티를 입고 다니는데,
라인도 무봉제라 안드러나고 스킨색이라 속바지대용으로 정말 대대대추천!!!
드레스 입을때도 정말 좋아요👍
🩷네일관리_나는 고냥 오호라에서 젤네일 단색으로 구매했다! 
첫 회원가입하면 젤LED기계도 공짜로 줍니당🎁
🩷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_원하는 메이크업 스타일도 미리 인스타 서칭하고
캡쳐해서 정리해가기도 했지만, 추가로 내가 매일 사용하는
섀도우와 틴트💄를 챙겨갔당!!!
나한테 익숙한 색감을 정확하게 메컵실장님께 보여드릴 수 있었고,
신기한건 내가 가져온 화장품을 바로 활용하셔서 메이크업을 해주셔따!
전문가 손길이 거쳐져서 그런가
같은 화장품인디도 내가 한것보다 훨씬 예뽀서 놀라워따😆

 

출처: 네이버쇼핑 '비너스'

 

사실 신부는 스튜디오에 있는

드레스/악세사리/구두를 착장하고👗👠💍

또, 가자마자 가운+슬리퍼로 환복하여 돌아다니다 보니

보통 웨촬준비에서 말하는 벗기쉬운 옷, 슬리퍼 를 따로 챙길필요는 없당👍

.

🤵신랑

💙 헤어정리&제모_일주일전? 헤어를 웨촬한다고 말씀드리고 살짝 다듬으면 좋다고해서
남자친구도 그렇게 준비했다. 그런데 웨촬날 머리가 딱 예쁘게 나와서 너무 만족💓
아 그리구 남자친구는 꾸준히 한달에 한번 턱수염 레이저제모를 했당!
웨촬보단 본식때의 깨끗한 피부를 위한 거였는데,
웨촬메이크업 받아보니 확실히 피부가 깨끗해서 요것도 진짜 예비부부에게 대추천👍👍
💙 목긴 정장 양말_우선 양말은 무조건 필수!!!!🧦
💙 (선택사항)맞춤양복&구두_우리는 맞춤은 아직 안했었고, 혹시 사이즈가 없을까 싶어
개인 셔츠, 슬랙스, 구두를 따로 챙겨갔는데 결론은 착용하지 않았다!
페레스튜디오에 이미 남자슈트가 색별로 있었고
구두/타이도 그에 맞춰 많은 종류가 있었다.
물론 양복바지 허리가 많이 남았는데, 헬퍼님이 끈으로 묶어주신다.

⭐️ 뒤에서 말하겠지만, 사실 당일엔 너무너무 멋졌는데 막상 사진을 찍고보니
양복이 크다라는게 사진에 적나라하게 보였다ㅠㅠ
오빠도 핏이 헐렁+커보이는걸 속상해했는데
보정으로 해결은 할 수 있지만
그래도 다시 돌아간다면, 테일러샵에 미리 가서 맞춤양복을 계약하고
그곳에서 촬영용 슈트를 대여하겠당..🙃

.

🤵👰‍♀️그 외 준비물
❤️(우리는 해당하지 않았지만) 예물반지/커플룩/한복/알 없는 안경

❤️ 웃는 연습하기 😁
평소에 둘이 사진을 잘 안찍는터라, 사실 고민끝에 미리
셀프사진관에서 사진연습을 했었당!
남자친구도 다른 결혼준비하는 친구들에게 이 셀프사진관은 꼭 추천할거라거 할 정도로
많은 도움이 되는📷
셀프사진관은 보통 리모콘으로 누르면 화면에 사진이 바로바로 뜨는데
거울앞에서 연습하는 것보다 이게 더 효과적!!!!
자칫 거울앞에서만 연습하면 오히려 사진에서 어색할 수 이따고 한당(유투브피셜..)

❤️ 간식_촬영이 거진 7~8시간인데 정말 간식은 필수다!!
(점심시간이 따로❌️)
한입으로 쏙 먹는게 좋을 것같아서
미니단백질바🍫/여러 쿠키🍪/한입미니핫도그🌭/물+빨대뚜껑🥤을 챙겼당
그 중 빨대는 화장때문에라도 꼭 챙기길 추천🫶
그리고 촬영 작가님/헤메실장님들 위한 간식쿠키도 따로 구매해서 드렸당
사실 간식 없었으면 진짜 힘들었을거다ㅠㅠ
중간에 한번 드레스가 중복되어 대기하게 되었는데
그 때 둘이 구석에서 먹은 미니핫도그가 에너지 쁌쁌 충전해줌!🔋🔋🔋

❤️ 촬영 희망배경 인쇄본_미리 매니저님께 카톡으로 희망배경 파일을 보냈는데
인쇄해서 가져오면 좋다고 안내사항에 있어서
ppt내용을 인쇄하고 나름 스프링도 달아서 가져가따!
✅️ 헬퍼님이 사진으로 찍어가셨고 🤳
✅️ 작가님도 제본인쇄물을 직접 보시며 최대한 같은 배경에서 모두 촬영해주셨당📷
✅️ 촬영 드레스 셀렉할때도 참고하기도 좋고!👗

 

아래처럼 매니저님이 보내주신 링크의 스튜디오 샘플사진들을 살펴보며

내가 원하는 배경을 추렸고

같은 배경끼리 보기좋게 ppt로 정리했당

⬇️⬇️⬇️⬇️⬇️

출처: 페레스튜디오 샘플

.

우리 촬영은 일요일이고  7시까지 도착⭐️

늦지않게 부지런히 갔는데🌞

7시에 도착한 아이니에 아무도 없었고 문도 잠겨있었다ㅠㅠ🥲

헬퍼님과 함께 당황하며 서성이다가

헬퍼님이 직접 전화해서 상황을 전달하셨는데,

어찌어찌 헬퍼님이 문을따고 가게오픈준비하듯 

여기저기 불을 켜고 다니셨당...

일찍오신 헬퍼님이 혼자서 허둥지둥 준비하시느라

너무 안쓰러워 보이시기도 했고😭

.

무튼 가자마자 우리 셋밖에 없었기에,,

바로 헬퍼님은 나부터 가운으로 환복시키시고

함께 촬영 드레스부터 셀렉했당!

(생얼이라...사실 자신감 바닥인 상태로)

.

촬영때는 여러 종류의 드레스를(벨/A라인/머메이드/실크/유색) 

입어보고 찍어봐야 다채롭고 좋다고 하셨고

내가 정리해온 사진들을 보시고 헬퍼님이 착착 종류별로 추천해주셨당

.

입어볼때는 진짜 다~~~~~예뻤고 

다~~~~~맘에 들어따...🥰🥰🥰

입을때마다 커튼속에서 "너모 예뻐요.." 남발했다ㅋㅋㅋ

요기서부터 다시 기분 쪼아진듯📈

헬퍼님이 진짜 잘 골라주셔서 뭐하나 마음에안드는게 없었당

.

충분히 입어보고 남자친구는 계속 사진을 찍어줬다📷✨️✨️✨️

그리구 이제 어떤 드레스를 입을지

찍어둔 사진을 보고 4벌을 골랐는데

적나라한 생얼+드레스 조합은 심각했지만ㅋㅋㅋㅋ

덕분에 냉정하게 어울리는 드레스를 픽할 수 있었다!

🤣🤣🤣

입어볼 때는 우선 끈을 꽉!쪼이지 않아서 핏이 다소 헐렁해 보일 수 있음.

실제 촬영 직전에는 엄청 쪼여주신다

온몸의 척추가 곧게 설 정도로 ㅋㅋㅋㅋ.

나는

👗 레이스 머메이드 오프숄더

👗 A라인 실크 오프숄더

👗 벨라인 비즈 오츠숄더

👗 A라인 블랙 드레스 

요로코롬 픽했당

.

우선 키작고 마른체형인지라 

긴팔.반팔 드레스를 입으면 내 몸이 드레스에 잡아먹힌(?) 느낌이어따..

그래서 오프숄더로 어깨 까는 드레스로만 픽👆👆

그리고 아래가 풍성한 라인이어야 잘 어울렸고,

머메이드는 생각보다 안어울렸는데 

본식때 못입을거 같아서 웨촬로 하나 입고 싶어 선택했다!

.

그래도 웨촬 덕에

본식 드레스 피팅때 선택지를 좁혔다

⭐️ 어깨 시원하게 까기

⭐️ A라인이나 벨라인

.

드레스를 셀렉을 마치고서 남자친구랑 같이 메이크업실 ㄱㄱ

같은 건물 1층으로 갔당!

토탈샵 최대 장점이 바로 이 스.드.메 한장소에서 해결하기🧡

.

메이크업 실장님께

원하는 스타일 캡쳐한 사진과 내 화장품을 보여드렸고

찬찬히 살펴보시더니

애교살강조&아이라인길게 포인트에 맞춰

예뿌게 변신시켜주셔따💋

사실 거진 2시간넘게ㅋㅋㅋㅋ앉아서 헤메를 받았는데

나중엔 허리가 뽀사질거같은 너낌이었다..

하지만 예뻐져야하니 참아따😇

.

헤어는 4가지 변형이 가능한데,

긴머리웨이브➡️반묶음

➡️포니테일➡️번 순으로 했다.

사실 요것도 반묶음은 살면서 처음 해보는지라

걱정했는데

언제 전문가손길로 해보겠어! 하는 마음으로

모두 다 해보기로 했당

결론은 대만족 >< 

반묶음 너무너무 맘에 들어서 셀카도 찍어따!

요런 가운이랑 슬리퍼로 중간중간 돌아다녀서 편하당 ><

.

남자도 헤어변형이 되기 때문에

남자친구도

앞머리 덮은 ➡️ 앞머리 반 까기

요로케 했당💙

반깐머리..넘나 내 취향...😍 반했움

.

헤메를 마치고 다시 스튜디오로 올라가서

1번째 의상으로 갈아입고 

악세사리도 그에맞게 골랐다💍

지금 생각해보니

헬퍼님께서 초초초 심플하게 꾸며주셨는데

(마지막 비즈왕창드레스빼꼰 귀걸이만)

나와 취향이 같아서 다행이닷😊

.

귀를 안뚫어서 걱정했는데

귀찌 종류도 많아서 선택폭이 넓었다🤩

블랙드레스 말고는 귀에 딱붙는 귀걸이위주로 했다

💎💎💎

.

쓰다보니 너무 길어져서

사진 결과물은 다음편으로...!